연구개발

광동제약은 첨단의약기술과 함께합니다.

차별화된 제품개발, 제품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식품개발 및 연구를 담당하는 부서이며 천연물식품연구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식품연구소는 혁신적인 기능성 물질 탐색, 천연항균 신소재 연구, 기능성 식품 개발, 향료 연구, 다양한 제형 기술 개발, 소비자의 기호도 모니터링 등 즐거운 먹는 문화를 창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발이 완료된 제품의 Scale-Up을 통해 제품이 생산될 때까지의 기술 확립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연구소 식품연구팀은 제약식품연구소의 특장점을 강화시키고자 기호식품 연구실, 건강식품 연구실로 구성돼 독립적이고 차별화된 연구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원료 표준화 및 신제품 개발 등 제품개발 업무분야와 다양한 제형기술개발 및 제제 특성화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전 계승함으로써 무한성장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연 공동 연구를 통한 중장기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능성 신소재 물질을 개발하여 차세대 식·의학 전문연구소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동시에 매출 기여에 이바지 하는 연구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국내제품
음료 비타500, V라인얼굴 옥수수수염차, 男남 힘찬하루 헛개차茶, 우엉차茶, 진홍삼골드, 뷰핏 스파클링타임, 레몬생강, 발아보리차, 경옥고D, 생강쌍화, 대추쌍화, 진쌍화, 쌍화골드, 광동 쌍화, 광동 보감 寶感 등
건강식품 홍삼정프리미엄, 산삼배양근 프리미엄, 덴티큐, 쏘팔메토, 키즈플러스칼슘골드, 홍삼녹용발효원, 명진단, 홍삼녹용진액, 튼튼우유맛칼슘 등
수출제품
비타500, V라인얼굴 옥수수수염차, 男남 힘찬하루 헛개차茶 등

의약품 연구소는 “휴먼 헬스케어 브랜드 기업”에 맞추어 한방 의약품 및 전문 의약품 분야에 연구 개발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업계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광동만의 특화된 한방제품개발과 차별화된 일반의약품 개발을 추진하여 우황청심원, 톡앤톡외용액 제품 등을 발매를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독창적인 개량신약을 개발하고자 과감한 연구 투자로 현재 신경계, 비뇨기계, 소화기계, 순환기계 등의 개량신약 개발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회사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제네릭 위주의 제품 개발 보다는 단기적으로는 효능형 OTC(over - the - counter) 및 Healthcare Product와 같은 시장 창출형 제품의 다양한 Products pipeline을 형성하고, 중·장기 적으로는 DDS(Drug Delivery System)형 슈퍼제네릭(개량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화된 기술을 통한 글로벌 의약품 개발이라는 꿈을 향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R&D I는 글로벌 신약 파이프 라인의 value adding center로서 광동제약 미래 성장의 주 동력원이 됨과 동시에 글로벌 신약의 연구 개발 파트너로서 stage transition의 platform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신약개발의 첨병 광동제약 R&D I는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국제기준의 인적, 물적 시스템을 구축해가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개발 인재들은 축적된 신약개발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의약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신약 개발을 위해 세계적인 제약기업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추진하는 한편,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폭넓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D I는 글로벌 연구 자문단을 확보하고, 신약연구개발의 주체인 신약연구팀과 경쟁이 치열해진 제너릭 시장의 대안으로 신규 제형 및 ODF를 연구하는 신제형 연구팀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R&D I는 고부가가치 신약으로 구체화되는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낼 것이며, 광동제약은 R&D I가 효율 증대와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